[영남일보] [김양순의 이미지메이킹] 네일 도구와 재료 종류의 사용법

작성자
konaf
작성일
2020-09-29 10:47
조회
59
[영남일보 유선태기자]

매니큐어 컬러링 전, 베이스코트 발라 손톱 변색 방지·컬러 지속력 높여


위생적이고 깔끔한 손톱정리와 마무리를 위해 손과 재료도구들을 소독하여 사용하면 좋다.
왼쪽부터 클리퍼, 니퍼, 푸셔, 파일, 오렌지우드스틱, 샌딩 블록, 광파일, 알코올, 화장솜, 베이스코트, 폴리시 종류, 탑코트, 리무버, 큐티클리무버.


위생적이고 깔끔한 손톱정리를 도와주는 재료와 도구의 종류에는 네일 클리퍼, 네일 니퍼, 네일 푸셔, 네일 파일, 오렌지우드스틱,
샌딩 블록, 광파일, 알코올, 화장솜, 베이스 코트, 네일 폴리시, 탑 코트, 네일 리무버, 네일 보강제, 폴리시 시너, 큐티클 오일, 로션 등이 준비된다.

네일 클리퍼는 손톱 길이를 정리할 때 사용하는 손톱깎이를 말한다. 다듬고자 하는 길이만큼 깎은 후 네일 파일로 다듬어 주고 마무리하면 된다.
네일 니퍼는 큐티클이나 거스러미, 굳은살 등을 제거 시 사용하는 도구다. 네일 푸셔는 손톱 표면 위에 붙어 있는 큐티클을 밀어 올리는 용도다.
무리하게 밀어 올리면 손톱 표면이 벗겨지거나 손톱에 통증을 유발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네일 파일은 손톱의 길이와 모양을 다듬고 마무리해 준다. 끝이 동그랗고 부드러운 얇은 모양의 파일이 다듬는데 더 효과적이다.
오렌지우드스틱은 손톱 밑과 손톱 표면의 유분기 제거 그리고 손톱 주위 네일 컬러를 지울 때 사용한다.
샌딩 블록은 손톱 표면에 줄이 있거나 균일하지 않을 시 문질러 주면 일시적 효과로 매끄럽게 만들어 주는 효과를 본다.

광파일을 사용하면 투명 매니큐어를 바른 효과가 나타난다. 양면 중 유색면을 먼저 사용하여 문질러 주고 흰색면으로 문질러 주면 손톱 표면에 광택이 난다.
3색 파일은 거칠기가 다른 세 가지면으로 되어 단계별로 손톱 표면을 문질러 주면 광택이 난다. 알코올은 도구 등을 소독하는데 사용한다.
화장솜은 네일 폴리시 즉 매니큐어를 지우거나 손톱 밑 유분기 제거 시에 리무버를 묻혀 사용하며 도구 소독시 알코올에 묻혀 사용한다.

베이스 코트는 매니큐어를 이용해 컬러링을 하기 전 단계에 바르도록 한다. 손톱의 변색을 방지하고 매니큐어 컬러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기능을 한다.
매니큐어를 두 번 정도 발라 주면 컬러 발색이 더 선명해 진다.
네일 폴리시인 매니큐어는 손톱의 색과 광택은 물론 손을 아름답게 보이게 하고 손톱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다.
탑코트는 매니큐어 컬러링을 한 후 마지막 단계에 바른다. 네일 컬러가 벗겨지지 않게 보호 광택의 효과를 가진다. 네일 리무버는 매니큐어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한다.
네일 보강제는 손톱 강화제로서 자연 네일에만 사용해야 효과를 본다. 갈라진 손톱이나 찢어진 손톱, 약해진 손톱에 발라주게 되면 손톱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이 기사 바로 보러가기 (클릭)